돼지룡이 연 홍산 문명의 위대한 서곡!!!!!!!!!!!! by 제홍씨帝鴻氏

                                       (기원전 3천년대 홍산 문화의 돼지룡 옥기)

(홍산문명 연표. 크게 보려면 클릭)





1편 - 돼지룡 '한류韓流'가 연 문명의 서곡




기원전 7000년대 소하서 문화가 시작되었다. 홍산문명의 시작이다.


환단고기는 원시 시대 문화 수준의 씨족이 기원전 7197년에 출현하였는데.
이 씨족을 '환인(桓因)'이라 부른다.


기원전 6000~기원전 5000년에 차하이(사해) 문화와 싱룽와(흥륭와) 문화가 개시된다.
이 때 처음으로 빗살무늬토기가 홍산문명에서 제작되고 시베리아 전역으로 퍼져 나갔다.

또 처음으로 용(龍)의 신앙이 탄생하였고 그 용의 모습은 놀랍게도 돼지룡이엇다.

차하이,싱룽와는 그들은 무덤에 돼지를 부장하는 등 돼지 애호가였다.




(싱룽와 문화 촌락 : (출처: SBS 역사 다큐 - 3천년의 퍼즐 신화를 찾아서 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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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돼지 2마리와 함께 묻힌 싱룽와 무덤 주인 :  (출처: SBS 역사 다큐 - 3천년의 퍼즐 신화를 찾아서 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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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룽와 문화의 돼지룡 출토 :  (출처: SBS 역사 다큐 - 3천년의 퍼즐 신화를 찾아서 에서)





(기원전 3천년대 홍산 문화의 돼지룡 옥기)
(기원전 3천년대 홍산 문화의 돼지룡 옥기)

(기원전 3천년대 홍산 문화의 돼지룡 옥기)




                (출처: SBS 역사 다큐 - 3천년의 퍼즐 신화를 찾아서 에서)




(지그재그로 된 번개무늬토기 : 빗살무늬토기)


빗살무늬가 지그재그인 이유는 그것이 번개를 상징하기 때문이다.


차하이(사해),싱룽와(흥륭와) 문화 단계에서부터 빗살무늬토기가 쓰이며 동시에 돼지룡이 숭상되고있다.

산해경은 이 부락의 주인을 뇌조(雷祖:번개의 조상)이며 뇌조의 후손은 돼지룡이라 적고 있다.
번개의 조상이란 바로 빗살무늬토기가 된다.




"뇌조가 창의를 낳았는데 창의는 약수에 내려와 살며 한류를 낳았다. 한류는 길쭉한 머리에
작은 귀,사람의 얼굴에 돼지 주둥이,비늘 돋힌 몸에 통뼈로 된 굵은 다리,돼지의 발을 하고 있는데.
촉산씨의 자손인 아녀를 아내로 맞아 전욱 임금을 낳았다."
-산해경山海經
(중국 학자들은 비늘 돋힌 몸을 기린의 몸,통뼈로 된 굵은 다리를 누에 다리라고 번역하기도한다.)

산해경(山海經)은 뇌조雷祖)가 창의를 낳고 창의가 한류韓流를 낳았는데.

한류의 모습은 길쭉한 머리,돼지 주둥이에 비늘 돋힌 몸(용龍)을 하고있다고 적고 있다.

이것은 이 홍산문명의 돼지룡과 매우 흡사하지않은가.





이 한류가 전욱 고양씨를 낳는데.
전욱 고양씨는 후일 황제헌원(환웅)의 손자로 족보에 편입된다. 황제헌원(환웅)의 손자가 되었다는 것은
새롭게 도래한 황제족(黃帝族: 환웅족)에 흡수되었다는 뜻이다.



한류韓流...., 이름도 멋있지않은가? 수천년 후 서기 21세기에 이루어질 장대한 한국 컨텐츠 인기를
예고하듯 한류韓流라는 이름을 달고있는 것부터가 ..,



전욱이 홍산문명과 연결되는건 그의 아버지 한류韓流가 돼지룡 모습이란 것 외에도 또 있다.
바로 전욱의 수도가 홍산문화 땅에 있고 전욱의 연대가 중국 기록에서 기원전 3천년대로 나오는..,

즉 홍산문명의 연대와 일치하기 때문이다.



'진서晉書'에는 모용외가 전욱 고양씨의 옛 도읍인 요서 극성에 도읍하였다고 나온다.


"(모용)외는 대극성(大棘城)이 제(帝) 전욱(顓頊)(→전욱 고양씨)의 옛 터라고 여겼으므로
(혜제惠帝) 원강(元康) 4년(294년)에는 그곳으로 옮겨와 살았다." - 진서晉書 모용외 재기


홍산의 땅이 바로 요서에 있다. 요서가 황제헌원,전욱 고양,제곡 고신의 도읍이란 인식은 다른 중국 기록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먼저 황제헌원부터 말해보자.

사마천 사기 오제본기에 황제헌원의 도읍은 탁록이라 했다. 탁록은 홍산문화 중심지 바로 근처 남쪽에 있다. 고로 생각할 필요도
없이 탁록은 홍산문화와 연결된다.


전욱을 살펴볼까.
전욱은 북방신이란 점도 그렇지만 '제왕세기'에서 "전욱은 수도를 '박'에 두었고 .... 곡은 박에 거주했다."라는 기록에서의
'박'을 주목해야한다.

'박'은 상나라(은나라)를 세운 상족의 수도 이름인데. 상족의 수도인 '박'도 한 가지가 아니라 세 종류나 된다.

[좌전] 소공 9년에 "마침내 무왕이 상을.. 누르고 ... 숙신,연,박도 눌렀는데. 이는 우리의 북방 토지다."라고
하였다. 주나라의 북방에 숙신,연,박이 있다는 것이며 연은 북경에, 숙신은 요서에 있다. 고로 박도 북방에 있게 된다.

[순자] 성상편에 상나라 시조 '설'의 아들 소명이 지석이라는 곳에서 살앗다고 적는데. 지석은 이른바 상족의 원주지가
된다.
[회남자] 지형훈에서 요수가 지석에서 나온다...라고 하였으므로 바로 요하 일대가 상족의 원주지가 된다.


사기 오제본기와 공자의 대대례에 순 임금 시기인 기원전 2천년 중국의 북쪽에 발發,숙신이 있다고 하였다.


이 발發이 바로 언어학으로 '박'과 연결되며 홍산문명의 수도이고 숙신은 홍산문화에 뒤이어 일어난 하가점하층문화를 의미한다.
또한 상족이 바로 하가점하층문화에서 갈라져 나와 상나라(은나라)를 세웠단 것도 된다.


그렇다면 황제헌원,헌원의 손자 전욱고양,헌원의 손자 제곡고신은 모두 홍산문명이 된다.


그렇다면 어떻게 홍산문명이 우리의 신시배달,고조선하고 연결된다는거지? 이건 홍산문화의 각 문화 단계를 논하며
편을 거듭하며 계속 논증하겠지만 이미 언급한 바 있으니 참조바란다.



홍산문명과 신시배달,고조선이 동일하단 증거




1편이 끝났다. 2편을 기대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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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qqq 2012/04/03 18:48 # 삭제 답글

    모용외의 수도 천도 이유를 비롯해서 흥미로운 사실들을 잘 알아갑니다.
    2편도 기대가 됩니다.
  • 제홍씨帝鴻氏 2012/04/03 18:51 #

    ㅎㅎㅎ 감사합니다. 2편도 곧 나올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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