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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우천황의 중심지는 량주문명 by 제홍씨帝鴻氏

치우천황의 중심지는 량주문명








홍산문명 = 신시배달국은 기정 사실이지만 홍산문명(기원전 4천~기원전 3천년)은 고고학 발굴 결과
제의적인 제사장 국가이자 원시국가 형태의 신석기,옥기 문명이지.
 
절대로   정복국가의 성격은 보이지 않으며 철기,청동기 제련도 거의 없고 극소수 있지만
무기 제련의 수준까지는 도달하지못했습니다.

즉 홍산문명은 치우천황의 나라라고 볼 수 없습니다. 다만 홍산문명은 환웅의 신시배달국이며 동시에 황제헌원의
헌원국으로 환웅=황제헌원=홍산문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참조: http://ragwangfal.egloos.com/1674215


그렇다면 치우천황의 수도가 중국 산동성에 있었는가?

산동성에는 다원커우 문명(대문구 문화:기원전 4천~기원전 3천년)이라는 것이 당시에   있었지만
이 역시 신석기문명이고 게다가 옥기는 극히 적고 철기,청동기제련은 보이지도않으며 말기에 들어가서야
추장사회로 진입하는 .., 홍산문명보다는 발달 상태가 약하며 홍산문명같은 원시국가 단계로 볼 수가 없습니다.

수준높은 토기를 잘 만드는 문명이긴 했지만말이죠.
고로 산동성의 다원커우 문명 역시 환단고기나 중국 사서에서 나오듯 천하를 떨게하는 정복국가의 성격을 가지고

카리스마적이고 힘이 센 지도자가 있고 철기,청동기를 제련하거나 최소한 많은 무기로 무장했다는 치우의 나라로 볼 수 없습니다.

산동성 다원커우 문명의 삼족규는 새 주둥이에 세 개의 발을 가지고 있고 태양새 숭배 사상 문화가 있으며

중국 고대 기록에서 이 곳을 새들로 모든 관직을 이름삼는다는 삼족오 소호금천씨(준)의 나라가 있었고 소호금천씨의

연대가 중국 기록에서 대략 기원전 3천년대로 나오는 것으로 보아 소호국이라고 보는 것이 옳겠습니다.
 
참조: http://ragwangfal.egloos.com/1675994


황하 중류 앙소문화(기원전 5천년~기원전 3천년)가 치우라고 볼 수도 없습니다.
이 문화에서는 농경이 주로 이루어지고 토기 제작은 홍산에 비해선

급이 높으며 소뿔 달린 신을 숭배하고 앙소문화가 하남으로 진출한 '묘저구 유형'이 ..,
묘저구가 염제신농씨가 천도했다는 '진'이란 땅에 있다는 점이나 염제신농이 소머리에 사람 몸을 가진 신이라고
중국 기록에 나오고 염제신농의 연대가 중국 기록에서

기원전 3천년대로 나오는 점을 볼 때 앙소문화는 염제신농의 종족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참조: http://ragwangfal.egloos.com/1672916

그렇다면 남은 후보는 링쟈탄 문화,량주 문화인데. 중국 남방 안휘성의 링쟈탄 문화(기원전 3500년~기원전 3300년)는
홍산의 옥기문화의 영향이 매우 짙으며 홍산의 옥룡과 매우 비슷한 옥기나 나와서
홍산문화인들의 일부가 홍산을 떠나 중국 남방으로 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홍산의 옥룡이 곰룡,돼지룡인 것과 달리 링쟈탄의 옥룡은 호랑이옥룡입니다.

중국 사회과학원 고고소의 용문화 전문가인 주나이청(朱乃誠) 교수는 이 옥룡이 '호랑이'라고 주장했습니다.
http://hk.feicui168.com/guyuxinwen/news5593.html


(링쟈탄인들이 숭배한 호랑이 옥룡)





(링쟈탄인들이 숭배한 호랑이 옥룡과 호랑이 괴물 모습의 도철 신(치우천황)

(백제의 치우천황 도철문 기와)




량주문화(기원전 3300년~기원전 2200년)는 링쟈탄 문화가 장강 이남으로 이동하여 성립된 문화로
링쟈탄으로 인해 매우 수준높은 옥기문명이 되었으며 이후엔 외부 문화를 받아들이지않는 매우 비타협적이고
상당히 자만심이 높은 문명의 성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형 궁전터,궁전터와 결합된 제사 유적,흙으로 쌓은 엄청난 규모의 고분군,50곳이 넘는 건축지 등이 출토되었습니다.

중국 고대사에서 가장 오래된 왕조로 중국 학계에선 보고있는데,

량주 유적에서 확인된 옥종(예기). 훙산옥이 조형적인 반면 량주 옥문화는 세밀화를 그린듯 정교함을 뽐냅니다.

량주의 옥문화는 굉장히 추상적이고 정교하며 옥에 세밀화를 그린 듯한 1㎜의 세공기술은 지금도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정밀
합니다.

그곳에서 나온 옥월(玉鉞·옥으로 만든 도끼)과 옥종(玉琮·구멍 뚫린 팔각형 모양의 옥그릇) 등 옥문화는 휘황찬란 그 자체입니다.



옥월과 옥종은 예기이자 위세품입니다. 옥종이 의식에 사용됐다면 옥월을 포함한 각종 부월(도끼)은 군권을 뜻한다.

량주 문명의 주인공은 바로 신권과 군권을 한꺼번에 차지했다는 뜻입니다.

중국 고고학자 소병기는 홍산문명을 원시 국가인 고국(古國) 단계로 , 량주문명은 제후 국가 수준으로 진화한 방국(方國)

으로 규정하였습니다.


량주문명은 몸이 없는 굉장히 무섭게 생긴 괴물의 머리를 숭배하는 신앙이 있었는데.

이런 머리만 있는 신은 중국 신화에 '도철' 신으로 나오며 도철 신 중 가장 유명한 신의 이름이 바로 '치우'입니다.



량주의 도철의 모습이나 상나라(은나라) 때 숭배된 도철은 모두 매섭게 생긴 호랑이 괴물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일부는 돼지코가 달려있기도 합니다. 호랑이+일부 돼지의 요소가 혼합된 매서운 호랑이 괴물 도철은 머리만 남은 형태로

숭배되었으며 이 신의 이름은 '도철' 혹은 '치우'라 불렸습니다.




(량주문화의 도철문(치우) 옥기. 인디언 추장같이 생긴 량주 문화 추장이 도철(치우) 위에 올라 탔다.)

(량주문화의 도철 신(치우) )


(호랑이 모습의 괴물 '도철'이 사람을 잡아먹는 상나라(은나라) 청동 술통)

링쟈탄 문화의 호랑이옥룡과 매서운 이빨과 두 발을 가지고 사납게 노려보고있는 호랑이 괴물 신이

량주문화에서는 머리만 남은 무서운 호랑이괴물 '치우(도철)'로 숭배되었다는 것이며

링쟈탄문화인들은 홍산문화에서 쫓겨난 종족으로 그 종족의 토템은 호랑이 토템이라는 것입니다.


도철문이 치우천황의 기원이라는건 중국 기록에 이렇게 나오므로 타당한 증거가 마련됩니다.

"황제黃帝(황제헌원)가 치우와 전쟁을 하고 그를 죽였는데 이를 지해하고 한다. 전쟁으로 분노를 없애고
선정을 하였으며
하늘의 뜻을 따랐는데. 이를 태상이라는 깃발에 절비야라고 썼다. 치우의 몸과 머리를 각각 다른 곳에
버렸는데. 후대의 성인들은 그 형상을 예기에 새김으로써 탐욕을 경계하고자 하였다.(라평 주:치우는 하늘의 명령을
받은 신으로 형상이 사람과 다르며 하상주 시기에 치우의 상을 많이 새겼는데 이는 탐욕자를 경계하기 위한 것이다.
그 형상은 모두 동물모양이며 고기로 된 날개가 붙어 있는데 치우는 황제 때 시작되었다."
<U>-노사 후기4 치우전</U>


"서쪽 변경 가운데에 있는 어떤 짐승은 생김새가 호랑이와 같으며 털 길이는 3척이다.
사람의 얼굴에 호랑이 발을 하고 있고 입에는 돼지 어금니가 나 있으며 꼬리 길이는 1장 8척인데
이름을 '도올'이라고 한다."
-신이경 서황경


"서쪽의 변경 가운데에 있는 어떤 짐승은 생김새가 호랑이와 같으나 호랑이보다는 크고
털 길이가 2척이다. 사람의 얼굴에 호랑이 발을 하고 있고 돼지 입 모양에 어금니가 나있으며
꼬리 길이는 1장 8척이다. 싸움질에 능해서 물러서는 일이 없으며 서쪽 변경을 소란스럽게한다.
이름을 도올이라고 한다. 춘추에서는 전욱씨에게 불초 자식이 있다고 언급되어 있는데.
도올이라고 하는 것이 이 짐승이다. 오흔,난훈이라고도 한다. 이 짐승은 사람을 먹는다."
-신이경 서황경

"궁기는 호랑이와 비슷하다. (..) 사람을 잡아먹는다. (..) 이리의 꼬리를 하고 있으며 꼬리는
길어서 땅에 늘어뜨리고 다닌다. (...) 갈고리 손톱에 톱 이빨이 있다."
- 신이경 서북황경


도올,궁기라고 불리는 이 호랑이 괴물은 모두 '도철'이라는 괴물의 갖가지 종류에 불과하다.

그런데 이 도철 역시 호랑이 괴물의 특징을 하고 있다.


"구오산 위에 옥이 많고 아래는 구리가 많다. 짐승이 있는데 양의 몸에 사람의 얼굴을 하고 있다.
눈은 겨드랑이 아래 있으며 호랑이 이빨에 사람의 손톱을 하고 있으며 그 소리는 아이가 우는 것같은데 이름이 포효라고 하며
사람을 잡아먹는다.(곽박 주:동물처럼 탐욕스러우며 사람을 잡아먹을 때 다 먹지않고 그 몸을 헤집어 놓으며
형상이 하나라의 청동솥에 있으며 [좌전]에서는 도철이라고 한다."
-산해경 북차삼경

자, 이제 량주문명의 이후 장대한 역사를 봅시다.

옥 도끼,석기 무기로 무장한 량주문명의 군대는 고고학적 발굴 결과로 볼 때 기원전 3천년경 북진하여 산동성 다원커우 문명을

정복하고( 쑤베이(蘇北) 화팅(花廳) 유적이 대표적) 다원커우인과 융합하여 룽산 문화(용산문화)를 만듭니다.

이 룽산문화 단계에서 청동기를 제련해내면서 치우가 청동기를 제련하여 사방을 두렵게하였다는 신화의 원형이
만들어집니다.

이후 룽산문화인은 더 북진하여 북경 근처 탁록에까지 진출했음이 고고학적인 증거로 드러났는데.

이것이 바로 '탁록대전'입니다.


량주문명의 도철 신(치우천황)을 숭배하는 량주인들이 북벌하여 천하를 두렵게하다.

(량주의 최고급 옥월(玉鉞:옥도끼)로 발칙한 소호금천씨 역적들을 쳐죽이시는 치우천자폐하)


(룽산문화의 옥기에 새겨진 치우천황(도철)의 얼굴)





(상나라(은나라)의 청동그릇의 도철 무늬)




룽산문화의 도철 숭배는 하나라를 거쳐 상나라(은나라)로 계승된다.




그리고 도철 숭배는 상나라 -> 한나라 -> 위진 남북조 -> 고구려 -> 백제를 거쳐 오늘날 붉은 악마의
치우천황 마스코트에까지 이르게 된다.
(치우천황 = 도철에 대한 자세한 정리는 <U>http://ragwangfal.egloos.com/1670420</U> 를 참조)


(한나라 때 화상석에 그려진 치우)





(고구려의 도철문 기와)





(붉은 악마의 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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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만들어집니다. 

 

 

킹제임스성경 고린도전서 9: 11 만일 우리가 너희에게 영적인 것들을 뿌렸다면 우리가 너희의 물질적인 것을 거둔다

해서 그것이 대단한 일이겠느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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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mrtt 2012/04/18 01:44 # 삭제 답글

    이런 수많은 고고학적, 사료적 증거가 있는데 무조건 신화다라고 우기는 식민빠, 매식자들은 정말 역사를 논할 자격이 없다고 봅니다.
    아울러 하가점 하층 문화가 고조선의 것이라는 것을 차후에 확실히 증명해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 제홍씨帝鴻氏 2012/04/18 01:48 #

    넵. 그러게말입니다. 그들은 역사를 논할 자격이 없지요.




    ㅎㅎㅎㅎ 네. 이미 준비중입니다. 하하하하하하! 감사합니다! 알겟습니다. 명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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